• 최종편집 2024-04-11(목)
  • 전체메뉴보기
 
  • 계룡시, 3·1절 태극기 달기운동 전개…인증샷 이벤트도 추진

42913_33213_4812.jpg


[계룡=로컬충남] 계룡시는 제105주년 3.1절을 맞아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운동을 펼친다.


시에 따르면 이번 캠페인 추진은 민족의 자존과 국권 회복을 위해 분연히 떨쳐 일어났던 선열들의 위업을 기리고, 태극기를 통한 시민들의 나라사랑하는 마음을 드높이기 위함이다.


시는 이의 효율적인 추진을 위해 관내 각급 학교, 유관기관, 공동주택 관리사무소, 마을회관 등을 대상으로 태극기 달기 운동에 적극 동참토록 SNS와 시정소식지 등을 통한 적극적인 홍보에 돌입했다.


아울러 나라의 소중함과 일제에 저항한 순국선열의 숭고한 애국정신을 기리기 위해 2월 28일부터 3월 1일까지 관내 주요 거리에 가로기를 게양키로 했다.


각 가정과 기업, 단체에서는 3월 1일 오전 7시부터 오후 6시까지 태극기를 게양하면 된다.


심한 비·바람 등으로 국기의 존엄성이 훼손될 우려가 있는 경우에는 태극기를 게양하지 않으며, 일시적 악천후인 경우 날씨가 갠 뒤 달거나, 잠시 내렸다가 다시 게양하면 된다.


시는 3·1절이나 광복절 등 국경일의 태극기 게양을 독려하기 위해 각 가정에서 보관 중인 노후 태극기를 새 태극기로 교환(노후 태극기 지참 관할 주민센터 방문)해 주고 있으며, 관내 국가유공자에게는 태극기를 무상으로 배부 중이다.


시는 올해 3·1절을 맞아 시민들의 태극기 게양 독려를 위해 ‘태극기 인증샷 이벤트’를 추진할 예정이며, 관련 내용은 2월 26일 계룡시 블로그(blog.naver.com/gyeryongcity1)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올해 제105주년 3.1절을 맞아 시민 모두가 선열들의 숭고한 독립정신을 되새기며 태극기 달기 운동에 적극 동참해 주길 바란다”고 했다. /김규태 기자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나라사랑 실천 태극기 달기로 함께해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