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1(목)
  • 전체메뉴보기
 

이해 · 윤리, 활용 · 융합 영역

38개 기관 2,195명 활용 예상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29일 충남교육청안전수련원에서 ‘2024학년도 영재교육 인공지능 수업자료’검토 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2024학년도 영재교육 인공지능 수업자료 개발위원들이 검토를 거친 수업자료는 사회변화나 과학기술 발달에 따라 소프트웨어, 인공지능 등 새로운 분야로의 영역 확대를 추구함에 따라 시작되는 AI·SW 영재학급의 체계적인 교육과정 운영을 위해 이해·윤리(20차시)와 활용·융합(61차시) 등 2개 활동 영역으로 구성되어 충남교육청 승인 영재교육 기관 38기관 136학급 2,195명을 대상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또한 AI·SW 영재학급의 문제점으로 지적되는 개인별 수준차를 좁히기 위한 활동 중심의 인공지능 이해 교수·학습 자료 개발에 비중을 두었고, 현장에서 활발하게 사용될 수 있도록 수업에 바로 활용할 수 있는 PPT와 학생 학습지 형태의 영재교육 인공지능 교수·학습 자료도 개발 중에 있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특히, 충남청남도교육청에서는 미래사회 역량을 함양하는 영재교육과정 운영을 위해 인공지능, 지속가능발전과 연계한 영재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활성화하여, AI·SW 영재학급에 초점을 맞추되 디지털 기초소양 증진을 위해 다른 영역의 영재학급에서도 필요에 따라 활용 가능하도록 모듈형으로도 개발을 준비하고 있다.

 

오동규 미래인재과장은 “영재교육 인공지능 수업자료를 개발·보급함으로써 영재교육 담당교사들의 역량강화 뿐 아니라 영재교육원 및 영재학급 운영의 내실화를 기해 영재교육의 질적인 향상에 큰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충남교육청에서는 영재 담당교사의 역량강화를 위해 직무연수 운영, 영재교육 업무편람 개발·보급, 담임교사 연구비 지급 등을 운영하고 있다./로컬충남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충남교육청, 2024 영재교육 인공지능 수업자료 개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