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1(목)
  • 전체메뉴보기
 

[보령=로컬충남] 보령시는 오는 4월 1일까지 제2회 어린이청소년 정책창안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대회는 어린이와 청소년들의 실제 요구에 맞는 정책 제언 및 반영으로 아동의 4대 권리 중 가장 취약한 참여권을 확대해 나가기 위한 것으로, 자아성장 기회 부여와 주인의식 성장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기 위해 마련됐다.

참가대상은 보령에 주소를 둔 초·중·고등학생 또는 만12∼18세의 청소년으로, 참가 형태는 3~5명으로 구성된 모둠 단위이며, 제안 내용으로는 놀이와 여가 ▲참여와 시민권 ▲안전과 보호 ▲건강과 위생 ▲교육환경 ▲나의 사생활 및 가정환경 등 어린이청소년의 행복과 관련된 모든 아이디어가 가능하다.

신청은 보령시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보령시어린이·청소년 정책창안대회 참가자 모집공고의 신청서를 내려 받아 담당자 이메일(haebonpeople@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시는 신청 및 제안서 접수 후 예선심사를 거쳐 4월 중 본선 진출팀을 발표하고, 5월에는 본선 진출팀을 대상으로 정책창안과정 사전 워크숍을 진행하며, 이후 6월에 정책창안대회 본선을 개최할 계획이다.

시는 이번 대회를 통해 채택된 우수한 아이디어를 부서별 검토과정을 통한 실현 여부와 예산확보 등 후속 조치를 거쳐 시정에 반영할 계획이다.

김선미 사회복지과장은 “어린이와 청소년이 지역사회의 정책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 한편, 생활 속의 지혜와 지역사회 문제를 슬기롭게 해결할 수 있는 반짝이는 아이디어를 제안 받기 위해 추진하게 됐다”며,“앞으로도 현장의 목소리를 지속적으로 청취하여 아동이 행복한 아동친화도시 조성에 한걸음 더 나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제2회 어린이청소년 정책창안대회 참가자 모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