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 전체메뉴보기
 

1650164696ADD_thumb180.jpg
국민의 힘 황성만 청양군수 예비후보.

[청양=로컬충남] 국민의 힘 황선만 청양군수 예비후보가 15일, 인구소멸도시 극복전략과 청년도시 청사진을 발표했다. 

 

황선만 예비후보는 “청년들이 대도시의 소모적인 삶 보다 풍요롭고 편안한 소도시의 삶이 가치 있다는 인식을 가질 수 있도록 군을 변화시켜 나갈 것”이라며 “군민들에게 다양한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청양군의 자생능력을 키우겠다”고 밝혔다.

 

그는 “인구소멸문제는 주민등록만 옮기는 권고사항으로는 해결할 수 없으며, 청양에 일자리가 넘쳐나고 자본이 돌게 하는 게 선행”이라며 “청양농산물 가공·시장 활성화 등으로 고부가가치 산업을 육성하고, 청정브랜드를 확립해 은퇴한 경제력 있는 귀촌인구를 유치하는 투트랙 전략을 펼치겠다”고 선언했다.

 

황 후보는 우선 “농산물유통혁신사업을 통해 청년과 군민이 주체가 되어 사업을 시작할 수 있도록 많은 기회를 부여할 것”이라며 “그들이 직접 생산한 농산물을 가지고 아이디어를 내고, 홍보하는 등 도전할 수 있는 기반을 충분히 제공 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30년 실무행정경력을 바탕으로 절차에 막혀 반려된 주요 민원을 군수가 한 번 더 직접 검토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들겠다”며 “고정관념에 갇혀 아이디어와 기회를 놓치는 일이 없도록 재량권을 발휘해 지원 하겠다”고 밝혔다.

 

황선만 예비후보는 “우리 땅에서 자라는 아이들의 안전과 교육을 군이 책임질 것”이라며 “어린이 안전체험센터를 건립하고 방과 후 돌봄을 확대하는 한편, 정산면을 교육 혁신 특구로 지정해 적절한 사교육을 받을 수 있는 학원가로 조성하겠다”고 공약했다.

 

또한 귀농·귀촌전략으로 “인·허가를 완화해 소방복합타운과 병행한 귀촌행복마을을 조성하고, 청양중앙시장을 문화의 중심지로 성장시켜 먹거리·볼거리·즐길 거리를 제공하도록 인프라를 구축하겠다”며 “청양을 천예의 자연환경 속에서 문화를 향유하는 브랜드로 개척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황선만 청양군수 예비후보, 인구정책 공약발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