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5(월)
  • 전체메뉴보기
 
[논산=로컬충남] 논산시(시장 황명선)가 ‘충남형 논산시 The 안심식당’ 지정 희망업소를 모집하고, 시민들이 안심하고 찾을 수 있는 안전한 먹거리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The안심식당’은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방역과 위생에 대한 관심도를 제고하고, 보다 안전한 외식문화를 정착시켜 시민들이 안심하고 식당을 이용할 수 있도록 인증하기 위해 마련됐다.

 

모집대상은 관내 일반‧휴게음식점 70개소로, 선착순으로 모집할 예정이다.

 

안심식당 지정에 필요한 기준요건은 ▲반찬 덜어먹는 집게 및 젓가락 별도 제공 여부 ▲국, 탕(메인요리) 덜어먹는 국자 및 접시 별도 제공 여부 ▲개인 반찬 접시 사용 여부 ▲위생적인 수저 관리 여부 ▲전 직원 마스크 착용 여부 ▲화장실 손세정제 및 영업자·이용자용 손소독제 비치 여부 ▲위생등급제 지정 및 신청 업소 등이다.

 

위 기준을 충족한 식당은 5월부터 코로나19 종식 시까지 ‘안심식당’으로 공식 지정받게 되며, 손소독제 등 위생용품 등의 인센티브를 지원받을 수 있다.

 

지정을 희망하는 업소는 논산시 홈페이지(www.nonsan.go.kr)에서 신청서식을 다운로드‧작성 한 후 논산시 보건소로 방문신청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안심식당 지정 운영을 통해 코로나19를 비롯한 감염병을 예방하고 안전한 외식문화를 조성해 나갈 것”이라며 “우리 지역의 모든 식당들이 안심하고 찾을 수 있는 식당이 되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충남형 논산시 The 안심식당’ 관련 자세한 사항은 보건위생과 위생관리팀(☎041-746-8142)으로 문의하면 된다.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논산시, ‘충남형 The 안심식당’ 모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