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5(월)
  • 전체메뉴보기
 

1653874033ADD_thumb580.jpg

 

[청양=로컬충남] 역대 7번의 군수 선거에서 보수 정당 후보가 5차례 당선될 만큼 보수 강세 지역으로 꼽히는 청양군이다.

 

4년 전 선거에서 더불어민주당 후보로 당선돼 첫 진보 정당 출신 군수가 된 김돈곤 후보가 재선을 노리는 반면, 이에 맞서 부여군 부군수와 충남도 예산담당관 등을 역임하며 지방 행정 경험을 쌓아온 국민의힘 유흥수 후보와 지역 향토사업으로 성공한 신기산업 회장 신정용 후보가 공천 배제에 반발해 탈당, 무소속 출마, 3파전으로 막판 혼전양상을 보이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김돈곤 후보는 “인구 5만 자족도시를 조성을 위해 대규모 산단 조성 및 기업유치, 스마트타운단지 조성, 도단위 이상 기관 유치, 차별화된 귀농.귀촌정책 추진, 사회적경제 기업 적극 유치, 농촌협약 등 대규모 사업을 추진하는 등 각 분야별로 중장기 계획을 다 마련했다”고 밝혔다.

 
특히 김돈곤 후보는 “농업인이 행복한 지역조성 하겠다. 청양의료원에 변변한 의사가 한 분도 없었다. 근데 지금은 전문의가 5분이고 20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서 의료장비를 다 현대화했다. 최고 수준 건강 100세 복지모델 창출하겠다. 광관객 500만명 시대를 열겠다.(문화·관광·휴양도시조성 총699억원 투자). 주민 중심 지역공동체 활성화로 스마트청양 강력 추진하겠다. 그래서 한번 더 김돈곤엑 맡겨달라”고 말했다.

 

이어 김 후보는 “인구 3만밖에 안 되는 이 조그만 지역에서 (공모사업) 3,600억 원을 했다는 얘기는 정말 놀랍고 기적 같은 일들이다. 이 모든 것들을 공직자와 함께 혼연일체가 되어 이룬 성과”라며 추진한 사업을 확실하게 마무리 될 수있도록 지지를 호소했다.

 

국민의힘 유흥수 후보는 “청양군 3만명 붕괴 위기는 인구감소 해결 못하는 청양군 행정에 문제가 있다. 윤석열 정부와 상생 발전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다. 사통팔당로 연결되는 교통망을 활용해 미래를 향해 도약하는 희망 1번지 청양건설 추진하여 신명나는 농업, 부자되는 농업·농촌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유흥수 후보는 활력넘치는 지역경제를 위해 “서부내륙고속도로 주변 물류단지, 산업단지조성 및 중견기업 유치, 농민수당 200만원 증액, 안정적인 영농기반 확충, 청양농산물 자연농업 생산농가 육성, 축산분뇨 악취제거 지원사업, 청양군 대표 농산물 획기적지원 및 육성, 농촌 영농인력은행 운영, 가칭 청양관광 유통개발공사 설립, 소상공인지원센터 설치, 청양사랑 상품권 구매확대로 지역상권 활성화, 청양군 농특산부가가치 향상, 고향사랑 기부제 도입, 함께하는 글로벌 청양, 사계절 찾고 싶은 경과 1번지 청양, 청정청양 힐링치유선터 설립하겠다”고 말했다.

 
유 후보는 다함께 행복한 복지 청양을 만들고 맞춤형 복지로 따뜻한 지역사회를 위해 “의료복지 서비스 개선, 사회적 약자 배려한 복지서비스 확대, 노인건강 힐링센터 설치, 종합스포츠타운 건립 등 문화가 살아 있는 곳, 체육의 본고장 관광의 메카 청양을 만들겠다”고 지지를 부탁했다.

 

무소속 신정용 후보는 임기 내 받은 급여를 사회적 약자와 장학재단을 설립하여 이를 사회에 환원하여 훈훈한 지역사회가 되도록 하고 65세 이상 노인에게 매월 청양상품권 15만 원씩을 추가로 지급, 경제도 살리고 행복한 노후를 보장한다는 게 구상이다.

신정용 후보는 “▶임기 동안 받는 급여 전액 사회 환원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어르신 행복 수당 지급 ▶중부권최대산림휴양파크 및 테마별 민속촌 조성 ▶여성종합복지타운 건립 ▶공직자 처우 개선 ▶종합분뇨처리장 설치 및 처리비 지원 ▶’내농내판’시스템 구축 및 농업 인건비 임금 지원 ▶의료원 소아 전문의 배치 등 8대 공약을 꼭 실천하겠다”며 지지를 호소했다. 

 

특히 신 후보는 요양, 산림욕,액티비티, 반려동물 동반시설 등 100만 평 규모의 산림 테마파크를 조성하고 그 속에 체험, 힐링, 놀이, 숙박을 할 수 있는 50만 평 크기의 테마 민속촌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사업비는 8천억 원에서 약 1조 원으로 추산되는데 재원 조달은 민간투자자금을 유치하고 국도 군비로 확보한다는 복안이다. 

 

이어 신 후보는 내가 직접 지은 농산물을 가공하고 내가 직접 판매하는 이른바 ‘내농내판’ 시스템을 구축, 농가 소득을 높이고 농업 관련 인건비 50% 정도를 지원, 농업인의 임금 부담을 덜어주겠다고 다짐했다.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청양군수 선거…현직 수성 vs 첫 군수 입성 ‘3파전’ 치열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