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5(월)
  • 전체메뉴보기
 
[내포=로컬충남] 충청남도인생이모작지원센터에서는 지난 2월에 고용노동부가 진행하는 ‘2019년 신중년 경력활용 지역서비스 일자리사업’공모에 선정되어 본격적으로 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선정된 공모사업은 신중년(만 50세 이상 퇴직자)의 전문적 경험과 경력을 활용하여 지역 내 사회참여를 유도하고 소득창출의 기회를 제공하게 되며 퇴직자 30여명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게 된다. 참여자들은 15개 시군 도민을 대상으로 지역아동 학습지도, 웰다잉 교육, 교통안전 예방교육 등 지역사회 서비스 제공에 주요 활동을 하게 되며 약 7개월간 주 15시간 근무로 65만원을 지원받게 된다.  

지원자격은 관련분야 경력자 및 전문성(국가기술자격, 국가전문자격, 국가공인민간자격증 소지자 등)을 보유한 만 50세 이상 전문인력으로 노동시장 재직자, 타 직접일자리 사업 중복 참여자, 직접일자리 반복참여자는 제외되며, 3월 25일부터 모집을 실시하게 된다.  

충청남도인생이모작지원센터 장현숙 센터장은 “이 사업은 우수경력과 경험을 보유한 신중년에게는 안정된 고용환경을 지역 내 파견기관에서는 맞춤형 전문교육을 지원해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신중년 전문강사 파견사업에 대한 궁금한 사항은 충청남도인생이모작지원센터(일자리사업) ☎ 041-635-1077로 문의하면 된다.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인생이모작지원센터, 일자리사업 본격 추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