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5(월)
  • 전체메뉴보기
 

[내포=로컬충남] 국제사랑나눔회(사무총장 여운영)는 지난 5일부터 10일까지 4박 6일 간 라오스 무앙푸앙을 방문해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국제사랑나눔회는 가난과 어려운 환경으로 인해 고통받고 있는 동남아시아, 아프리카 등의 저개발국가의 어린이들이 학업에 정진할 수 있도록 작은 정성과 사랑을 나눠주기 위한 목적으로 창립된 민간봉사단체이며, 충남도의회 여운영 의원이 사무총장을 맡고있다. 

이번 실시된 봉사활동은 ㈜휴대폰아울렛(대표 조원웅) 협찬 및 『다문화가족 고부열전』 사업의 일환으로 실시됐으며, 국내 방문진으로는 라오스에서 시집온 이주여성과 남편 및 시어머니, 자녀 등이다. 

‘국제사랑나눔회’는 매년 이주여성에 대한 엄격한 심사절차를 거쳐 사업대상 가족을 선발하고 선발된 이주여성은 한국의 가족들과 함께 이주여성 국가를 방문하고 있으며, 방문시 항공료 및 가전제품지원과 상황에 따라 간단한 집수리도 병행하고 있다. 

이번에 선정된 이주여성은 ‘국제사랑나눔회’와 함께 5박 6일 간 가족 3대를 모시고 라오스 ‘무앙푸앙’ 지역에 있는 친정집을 방문했으며, 이러한 친정집 방문은 어려운 형편으로 인해 비용 문제로 자주 가고 싶어도 갈 수 없는 이주여성들에게 고향에 대한 향수를 잊고 마음의 안정을 찾는 시간이 되고 있다.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국제사랑나눔회, 다문화여성 친정 방문 지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