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5(월)
  • 전체메뉴보기
 
컨퍼런스1.jpg
 
[로컬충남] 사단법인 한국지역신문협회 충남협의회(충남지역신문연합회)가 지난 7~8일 양 일간 각 회원사의 역량강화를 위한 컨퍼런스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충남 태안 청포대썬셋리조트에서 열린 이번 컨퍼런스에는 각 회원사 기자 및 관계자 60여명이 참석했다. 

특히 이번 컨퍼런스는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참석자 전원에 대한 발열체크, 명단작성, 테이블 간 거리유지 등의 감염병 예방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진행됐다. 

전순환 협의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이번 컨퍼런스가 각 회원사들의 역량 강화에 도움이 되고, 회원사 구성원들 간의 친목도 도모하는 시간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정진임 투명사회를 위한 정보공개센터 소장이 ‘정보공개 요청의 필요성과 실무’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고, 허정원 HnK미디어 대표의 ‘드론을 활용한 교육 및 실습’ 강의가 이어졌다.

컨퍼런스2.jpg
 
한 회원사 관계자는 “정보공개청구에 대해 몰랐던 부분에 대해서 자세히 알 수 있는 계기가 됐고, 최근 각종 미디어를 통해 드론의 활용도가 높아지고 있는데 우리 지역신문에서도 드론을 활용한 폭 넓은 취재를 검토해 볼 수 있는 시간이 된 것 같아 유익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사)한국지역신문협회 충남협의회, ‘회원사 역량강화’ 위한 컨퍼런스 성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