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 전체메뉴보기
 
capture-20200527-142155.png
 
[당진=로컬충남] (사)충남산학융합원은 충남지역의 중소기업의 ‘현장 맞춤형 인력양성’, ‘활력 넘치는 기업지원’을 비전으로 산업통상자원부와 충남도, 당진시 등 15곳 기관이 컨소시엄으로 설립된 비영리법인으로 인재 양성과 기업지원의 국가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곳이다.

3대 원장인 박상조 원장은 2018년 12월에 취임해 1년 6개월째 수행중이다.

박 원장은 현재 추진 사업에 대해 “인재양성 부분은 충남 서북부 유일하게 고용노동부에서 승인받은 공동훈련센터로 지역의 중소기업 재직자를 대상으로 ▲재직자 향상과정 ▲미취업자 교육 후 취업과 연계하는 양성과정을 매년마다 1500명씩 운영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런 교육은 지역 중소기업의 역량 강화를 위해 100% 무료 교육으로 추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 기업지원사업으로 지역 기반산업인 철강, 자동차부품과 기계부품분야의 ‘미래자동차 대응 미니클러스터’사업과 산학연 촉진사업 등 기업 R&D지원사업을 통해 중소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기술적 애로사항을 해결하고 다양한 산학 프로젝트를 수행해 중소기업 R&D사업에 도움을 주고 있다는 것.

2019년엔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충남 유일의 ‘중장년 기술창업센터’를 승인받아 40세 이상의 창업자를 위해 창업관련 교육, 공간과 경영지원을 무상 지원하고 있고, 최근엔 당진시 청년센터 나래 창업활성화 지원사업도 운영해 당진시와 충남산학융합원이 충남 창업의 중요한 메카로 발돋음하며 지역사업 발전에 중요한 핵심 역할을 충남산학융합원에서 해가고 있다고 설명한다.

이날 22일 박 원장은 “당진지역 산업발전을 위해 충남산학융합원이 추진하는 사업에 많은 관심을 갖고 성원을 바란다. 초기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정착해서 서북부지역과 충남도내의 메카로 역할을 담당해 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태그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인터뷰] 박상조 충남산학융합원 원장...“인재 양성, 기업지원 맞춤형 추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